미국최대포털 뉴욕코리아 자세히보기

뉴욕코리아 뉴스

[뉴욕코리아] 조태용 주미대사, 수잔 클라크(Suzanne Clark) 미 상공회의소 회장 면담

뉴욕코리아 2022. 10. 4. 02:24

조태용 주미대사, 수잔 클라크(Suzanne Clark) 미 상공회의소 회장 면담

 

 

조태용 대사는 지난 8월 24일 미국 상공회의소(U.S. Chamber of Commerce)를 방문하여 수잔 클라크(Suzanne Clark) 회장과 만남을 가졌다.
 
클라크 회장은 조태용 주미대사의 부임을 환영하는 의미로 회원사 기업들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자리를 주선해주겠다고 제안했다.
클라크 회장은 오는 10월, 미국 재계 대표단이 한국을 방문하여, 그동안 코로나 등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한미 재계회의를 본격적으로 재개하면서 한미간 경제협력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고 조 대사는 정부차원에서도 양국 재계간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 대사는 클라크 회장에게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내 전기차 보조금 규정에 대한 우리 정부의 우려를 상세히 전달하고, 미국에 막대한 금액을 투자한 우리 기업들이 공정한 경쟁환경 속에서 기업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부탁했다.
클라크 회장은 동 제도에 대해 미국 업계도 상당한 불만을 토로하면서, 미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의 활동은 미국 내 고용 창출 문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가능한 역할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답했다.
이날 조태용 대사는 "대사관은 앞으로도 미국 상의 등 미 재계단체와 가깝게 소통하며, 우리 기업인들의 목소리가 미국 각계에 적극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주미대사관>

 

 

 

[ⓒ 뉴욕코리아(www.newyorkkorea.ne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